본문 바로가기
추천여행

[청주]문암생태공원&문암생태공원캠핑장,반려견과 자고 먹고 산책하기

by 여행,등산,책 2023. 5. 27.
반응형

서울에서 2시간 조금 넘게 걸리는 청주는 볼거리와 먹을 거리등 다채롭게 즐길 거리가 많습니다. 반려견을 동반하여 캠핑할 수 있는 곳이 많지 않은데 이곳 문암 생태공원 캐핑장이 가능하여 반려견 초롱이와 가기 위해 예약하고 방문하였습니다. 

위치정보

충북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1097

문암생태공원에 비해 캠핑장은 협소합니다. 주차의 경우 생태공원 내 주차하고 이동하거나 생태공원을 지나 캠핑장을 지나서 무료주차할 공간에 주차하고 캠핑장에 입장하면 됩니다. 다만 주차할 공간이 많지 않아 적당한 공간에 잘 주차하고 캠핑장으로 들어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캠핑 전 예약

예약을 위해 초록창이나 검색창에서 문암생태공원 캠핑장을 검색합니다.

여기에서 문암생태공원 바로가기로 클릭 후 예약을 위해 회원가입을 합니다. 

 

성수기 7,8월은 평일이나 주말에 25,000원, 비수기 때는 주말이 25,000원 평일이 20,000원입니다. 전기 수도는 제공됩니다.

와이파이제공된다고는 나오는데 제가 사용은 안 해봐서 모르겠습니다. ^^;; 사이트는 위와 같아요. 대피공간 쪽에 주로 주차를 하고 입구라 생각하시면 되고, 후문 쪽으로 나와 길을 건너면 문암생태공원 진입할 수 있는 곳이 나옵니다. 적당하고 괜찮은 곳 미리 생각하시고 아래 캠핑장 바로가기하여 예약하시면 됩니다.

 

문암생태공원 캠핑장

 

munam.cheongju.go.kr

문암생태공원캠핑장

 

진출입로 입구

입구 쪽에 정말 많은 차들이 주차되어 있습니다. 캠핑장이용고객들 말고도 여러시설 이용을 위한 차들이 즐비해 있습니다.

이용시간은 오후 2시부터 다음날 12시까지로 되어있습니다. 반려견 동반 가능하니 목줄 챙겨 꼭 함께 이동하세요.

진출입로기준 왼쪽사이트사진입니다.
진출입로기준 오른쪽 사진입니다.
관리사무소

도착하여 체크인을 하려 했으나 직원분이 상주하고 계시지 않습니다. 하지만 예약 사이트 확인을 위해 전화로 이야기하셔야 하며 오후 늦게 직접 사이트 방문하시어 예약 현황 체크하십니다.

텐트치기전후 언제든지 예약 확인하세요.
쓰레기 분리수거장으로 일반쓰레기도 분리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캠핑장은 그 지역의 쓰레기봉투를 별도 판매하는데 이곳은 쓰레기 분리 수거장 내 일반 쓰레기 버리는 곳이 있어요.

남녀화장실입니다. 내부 휴지는 구비되어 있고, 나름 깨끗하게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세면실이라 쓰여있는 이곳은 화장실 맞은편에 자리 잡고 있고, 세면 할 공간과 식기를 세척하거나 먹거리를 씻을 수 있도록 되어 있는 공간입니다.

세면실 바로옆에는 샤워장이 자리 잡고 있어요. 남녀 구분되고 온수 잘 나옵니다. 샤워기는 3 대중 2대 사용 가능하고 중간에 간이 칸막이로 여닫이 할 수 있습니다.

캠핑장은 이렇게 제대로 시설이 잘 되어 있습니다. 다만 사이트 간격이 조금 좁습니다. 평일에도 사이트가 제법 찹니다. 하지만 캠핑보다는 하루 바비큐 하면서 즐기시는 여러분들이 계셔서 다음날 아침이 되면 많은 사이트들이 빈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평일 기준 조금 시끄러운 사항은 하루 놀고 가시는 분들로 오후 9시~12시까지 조금 시끄럽습니다. 더 한 가지 청주 국제공항의 여파로 항공기 소음 가득합니다. ㅠ.ㅠ  펜스로 보호되는 캠핑장 옆쪽 길로 차량들 많이 다녀 시끄럽습니다. 산속이 아니라 텐트가 젖을 일은 없고, 동물들이 쪼아 구멍 뚫린 봉투는 없으나 소음은 감안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가성비대비 나쁜 건 아니지만 밤새 조금 힘이 들었답니다. ㅠ.ㅠ

문암생태공원

 

문암생태공원안내도입니다. 세월의 흔적을 볼 수 있는 오래된 안내도네요. 캠핑장후문으로 나와 길을 건너 계단을 오르면 생태공원에 들어갈 수 있어요.

생태공원 내 지켜야 할 사항입니다.

생태공원내 이모저모

반려견 놀이터가 생태공원 내 있어 함께 산책하기 좋은 곳이에요.

조깅을 할 수 있는 길은 제법 푹신하여 코스로 돌기 좋아 보였습니다. 옆길로 오르는 산책로는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길이였습니다.

조깅이나 산책하기 좋은 길

반려견 놀이터 내부입니다. 9시부터 오픈이고 미리 예약을 하여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소형견과 대형견을 나눠 입장이 가능하게 하니 나름 세심한 배려로 보입니다. 차를 타고 나가다 보면 반려견 놀이터 방문객들을 위한 주차공간이 따로 있으니 관심 갖고 방문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크게 돌다 보니 바비큐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나왔습니다. 접수시간은 9시부터로 신분증 제출하여 접수하고 흡연이나 음주가무등을 하는 행위는 금지가 되어 있으니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인 것 같습니다.

파란색 파라솔이 햇볕을 가려주는 공간이네요. 시설도 관리가 잘 되어 제법 깨끗했어요.

관리사무소를 시작으로 크게 돌아 다시 회귀하는 코스로 문암생태공원을 돌아봤습니다. 건식습지생태를 비롯해 맹꽁이등 다양한 생태자연을 볼 수 있으며 운동하기도 좋아 보였습니다. 반려견과 산책하는 분들 제법 많아 자연과 함께 공생하는 곳임을 다시 한번 확인했습니다. 건강도 챙기고 다양한 볼거리도 많은 이곳에 한번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